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보도자료

보도자료

평택자치신문 (2022.05.06) - 평택청년회의소, 평택시에 미세먼지 신호등 기증

관리자2   /   2022-05-06

평택서부역 이용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농도 실시간 제공

 


 

1952년 2월 4일 창립한 평택청년회의소(회장 임태욱)는 창립 70주년을 기념하고자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평택시에 기증했다.

 

평택청년회의소는 지난 2일 평택서부역에서 정장선 평택시장과 임태욱 회장을 비롯한 특우회장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 제막식을 진행했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파랑(좋음), 초록(보통), 노랑(나쁨), 빨강(매우 나쁨)’으로 나타나며,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야외활동 자제 등 평택서부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평택서부역에 설치된 미세먼지 신호등

 

임태욱 회장은 “미세먼지 저감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시민들이 미세먼지 신호등을 통해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평택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신호등 기증에 감사드린다”며 “평택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으로 미세먼지 내 주요 인체 위해물질인 중금속이 2018년에 비해 평균 31.4%, 최고 61.7%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도 미세먼지를 줄이고 시민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